2009. 12. 23. 21:42

[Movie] 2009년 영화 결산

올 한해도 이렇게 저물어 가네요ㅠㅠ

아쉬운 마음에, 올해 본 영화들을 한번 돌아보겠습니다.

(물론 얼마전 2009 daaddd AWARDS - 영화 를 통해 정리 한번 했습니다만,ㅋㅋ)

더불어 올해 봤던 영화들 중 가장 좋았던 열한편의 영화도 소개할까 합니다.



쌍화점 ★★★ 남는건 조인성의 엉덩이
비카인드 리와인드 ★★★★ 영화를, 만든다는것!
체인질링 ★★★ 아직은 좀 어렵네요ㅠㅠ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님;
워낭소리 ★★★ '인간극장' 영화판?
그랜토리노 ★★★ 아직은 좀 어렵네요ㅠㅠ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님22222222
낮술 ★★★★ 와우~ 이야기의 힘!
슬럼독 밀리어네어 ★★★★ 훌륭한 원작을 더 훌륭하게 만든 연출
우리집에왜왔니 ★★★ 강혜정은 왜?
7급공무원 ★★★★ 깔끔한 한국코미디
박쥐 ★★★★★ 최고!
마더 ★★★ 난 왜 이해를 못하겠지ㅠㅠ
작전 ★★★★ 아쉽다. 타짜만큼 재밌는데.
똥파리 ★★★★ 양익준의 진정성!
김씨표류기 ★★★★ 재밌는데, 연기도 좋고 의도도 좋은데, 아쉬운건 뭐지?
거북이달린다 ★★★ 오늘도 김윤석이 영화 살렸다이~(개콘 허경환 버전으로ㅋㅋ)
드래그미투헬 ★★★ 그냥.. 뭐....
반두비 ★★★ 지나친 반MB코드가 오히려 불편했던 영화. 그래도 백진희는 좋아~
킹콩을들다 ★★★ 역시, 아쉽다. '우생순'과 '국가대표'만큼은 가지 못한게
언노운우먼 ★★★ 이런 영화 어려워ㅠㅠ
국가대표 ★★★★ 시원하고 재밌다
★★★★★ 디즈니는, 어떻게 그렇게 잘 알까, 나의 마음을ㅋㅋㅋ
해운대 ★★★ 전형적인 '천만영화' 스타일
불신지옥 ★★★★ 의외의 발견. 오랜만에 보는, '놀래키는'영화가 아닌 '무서운'영화
여행자 ★★★★ 반짝반짝, 김새론, 박도연
그림자살인 ★★★ 황정민은 왜?
애자 ★★★ 최강희는 왜?
페임 ★★★ 무난. 딱 킬링타임용
호우시절 ★★★★ 아 허진호+_+ 아 정우성+_+
굿모닝프레지던트 ★★★ 너무 동화라서.......
파주 ★★★ 서우는 왜?
디스트릭트9 ★★★★ 잊을수 없는 마지막 장면
집행자 ★★★ 윤계상(의 젊음)이여 영원하라
백야행 ★★★★ 한석규는 더더욱 영원하라~~
여배우들 ★★★ 호기심으로 보지만 결국 아무것도 없다.
아바타 ★★★ 관객들은 왜?
전우치 ★★★★ 역시 최동훈. 돈은 안아깝다.



별점이 너무 후하나요?ㅋㅋ 최소한 극장에 영화를 보러 갈때에는 아예 별 두개 이하로 줄것같은 영화는 제외해버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ㅋㅋ

후한 별점들 중에서도 '박쥐'와 애니메이션 '업'에게 별 다섯개 만점을 주었습니다. 특히 '업' 안보신 분들은 꼭 챙겨보세요. 보고나면 상쾌해지는 영화입니다.('박쥐'도 저는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만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영화라서 추천은 못해드리겠네요...ㅋㅋ)

내년에도 재밌는 영화 많이 개봉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