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29. 19:43

[daaddd's best] 두번째달 - 두번째달

 
두번째달 - 두번째달(2005)

1. 여행의 시작 (작곡: 김현보)
2. 서쪽하늘에 (박혜리)
3. 바람구두 (박혜리)
4. Eclipse of the red moon (최진경)
5. 바다를 꿈꾸다 (박진우)
6. The boy from wonderland (최진경)
7. Anti-rain dance (작사: Lynda Cullen / 작곡: Lynda Cullen)
8. 고양이 효과 (최진경)
9. 얼음연못 (박진우)
10. Communication (Lynda Cullen / Lynda Cullen)
11. 케-쉐트 ('무지개'란 뜻의 히브리어) (박혜리)
12. 개나리이끼 숲 위로 소나기가 지나가고.. (김현보)
13. 꽃개구리들은 왜 물기로 젖은 개나리이끼 숲으로 몰려나올까? (김현보)
14. 꽃개구리 喪輿歌 (김현보 / 김현보)
15. Ag Damhsa leis an Ghaoth [애그 다우사 레쉬 안 그웨] (Lynda Cullen / 김현보)
16. Falling stars (Lynda Cullen / 박혜리)
17. Ceu do oeste (Valtinho Anastacio / 박혜리)



두번째달의 이 앨범은.. 정말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의 OST같다...(그 애니메이션은, 물론 존재하지 않지만, 안봐도 아름다울것이라는게 느껴진다...ㅋㅋ뭔소린지)

사실 나는 이런음악 - 그러니까 쉽게말해서 '가사가 없는 음악'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다. 우리 누나는 조지 윈스턴이나 김광민, 시크릿가든, 이루마.. 이런 사람들 좋아하던데 나는 '양방언'만 알고 좋아했지 다른 사람, 다른 음악은 관심도 없었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내 귀에 들려온 이 '두번째 달'의 음악들은.. 뭐랄까..

정말 '신비롭다'고 할까?

우리가 흔히 듣는 피아노나 바이올린.. 의 소리가 아닌, 나는 이름조차 알수없는 신기한 악기들이 만들어 내는 음악이라...

정말 이 음악을 표현하려고 하면 앞에도 말했듯 '정말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의 OST' 이정도 느낌이 딱 맞는것같다.


이 앨범을 여러분에게 전부 들려드리면 좋으련만...

어떤 음악을 올릴까 고민고민고민고민하다가..


그중에선 젤 스산하고 차가운...(내분위기??) '얼음연못'을 들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