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8. 2. 18:01

[Tv] 센소다인 광고

꽤 자주 나오는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나올때마다 당혹스럽고, '시청자를 우롱하는 광고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인ㅋㅋ '센소다인'이라는 시린이치약 광고가 있습니다.







요즘 대학생들이 만든 UCC보다도 더 단순하고 황당하기까지 한 이 광고, 검색해보니 저같은 생각을 트위터에 올린 사람들이 적지 않았는데요,


(역시 압권은 생뚱맞은 가족사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많은 광고들 중에 좋든 나쁘든 그 광고에 대한 느낌을 기억한다는 점에서, 이 광고는 어떤 의미의 '성공'을 거두었다고 할 수 있겠죠.

이 요상한 광고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놓은 포스트가 있어서 링크걸어둘께요ㅋㅋ

http://preprer.blog.me/90113098411

이 치약이 다국적 제약회사의 제품인 만큼 해외에서도 광고를 하는데, 각 나라별로 거의 유사한 포맷으로 가고있다는 것과,

(심지어 가족사진이 중간에 등장하는 것 까지 비슷하다는...)

사실 우리가 아무 의심없이 '치과의사'일 것이라고 생각했던 저 아저씨가 사실은 의사가 아니라는 반전!ㅋㅋ



아무튼 이가 시리게 된다면 '센소다인'이라는 치약이 가장먼저 떠오를 것 같네요.

(그러고보니 요즘 동화약품의 '잇치'라는 잇몸치약도 광고를 요상하게 하던데.... 치약광고들이..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