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8. 22. 16:58

[Movie] 작전(2009)


작전
감독 이호재 (2009 / 한국)
출연 박용하, 김민정, 박희순, 김무열
상세보기

와우~

재밌다.

특히 나처럼 주식 좀 해보겠다고 깔짝깔짝거리는 사람이 보면 더 재밌을듯.



굳이 갖다붙이자면 '타짜'와 좀 비슷하달까? '타짜'의 주식판이랄까?ㅋㅋ

첨에는 쌩 민간인이었다가 점점 작전에 빠져드는 박용하(-조승우)

박용하를 적절히 도와주는 김민정(-김혜수) ←근데, 김혜수와는 달리 김민정은 밋밋한 캐릭터. 배신도 안하고ㅋㅋ

'마산창투'는 백윤식정도?ㅋㅋ

박희순+김무열은 끝내 파국을 맞는다는 점에서 아귀정도?ㅋ




처음에는 정말 흥미진진하다(주식작전의 모든것이랄까ㅋㅋㅋ)

사실 후반부로 가면서 이야기가 좀 복잡해지는 감이있다....(나만 그런가?)

즉,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겐 좀 어려울수도 있는 영화라는것.

뿐만 아니라 결말에 이르러서는 좀 허무하다 싶을정도로... 쉽게 끝나버리는감도 없진 않다.



이거 개봉 했을때가 주식 완전 죽쑤고 있을때인거 같은데(2009년 봄)

한참 주식붐이 일어났을때 개봉했더라면 꽤 흥행했을것같은, 괜찮았던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