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5. 18:50

[Movie] 눈에는 눈 이에는 이(2008)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감독 곽경택, 안권태 (2008 / 한국)
출연 한석규, 차승원, 송영창, 이병준
상세보기


더운날 최고의 피서지는 영화관.... 이라 살짝, 생각하고ㅋㅋ(지난번 도라에몽 보러갔을땐 추워서 떨었다는;;)

폭염경보가 내려진 대구의 뜨거운 날씨를 피해 영화관을 또 찾았다ㅋㅋ

새로운 8월이 왔다! 바로 KTF멤버십에서 또 영화를 공짜로 한편 볼수있단말ㅋㅋㅋ

걸스카우트 - 크로싱에 이어 8월의 영화는 이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사실 이 영화는.. 보자.. 나 군대 있을때니까.. 한 3-4월쯤? 그때 개봉한다 그래놓고, 극장에 찌라시도 막 뿌리고 그러다 잠잠하더니 이제서야 개봉했다.. 몰랐는데 찾아보니 중간에 감독도 바뀌고 배급사도 바뀌고.. 뭐 그런저런 사정이 있었나보다...


한석규와 차승원.. 둘다 나의 베스트는 아니지만 특별히 싫어하는편도 아니라 - 근데 차승원은, 은근히 좀 끌린다. 조금씩 발전해나가고, 아니 발전까진 몰라도 이것저것 해보는 자세같은게...

보기전에 리뷰를 검색해보니 너무 극단적이어서 - 최고라는 사람도 있고 최악이라는 사람도 있고

별 기대는 안했었는데

기대이상이었다.


뭐랄까. 그냥, 딱 '영화'??

정말 더도말고 더도말고 그냥 '영화'


혹자는 이 영화가 '첩혈쌍웅'을 닮았다 하고 또 어떤사람은 '오션스 일레븐'을 닮았다고 하는데

둘다 보지 못한 나는;; 아무편견없이ㅋㅋㅋㅋㅋ


스토리는 비교적... 단순하다고 할수있을정도로 명확하다.(이런영화좋다ㅋㅋㅋ 별로 안복잡한거ㅋㅋ)


스토리가 이렇다면 영화의 관건은 편집이나 연기인데...

편집은 뭐 나름 스피디한게 괜찮았고

연기는...


아 난 한석규연기 진짜 잘했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뭔가 편안한... 극중 백발로 나오는데, 그것때문인진 몰라도.. 경륜?? 뭐 이런게 묻어나오는것같은 편안한 연기

(어떤 리뷰에는 한석규가 악하다가 선하다가 왔다갔다한다는.. 뭐 그런이야기가 있었는데 그런 캐릭터의 문제가 아니라 한석규 자체의 연기는 굉장했다고본다)


차승원도 뭐 빠지지는 않았고


그리고 돋보이는 두명의 조연... 김현태역의 송영창과 안토니오ㅋㅋㅋㅋ(아이름만불러도웃기다ㅋㅋ)역의 이병준

송영창...(놈놈놈 제일 첫장면에 나오는 아저씨) 원조.. 교제.. 때문에 짐시 시끄러웠었던;; 아저씬데... 극중에서 사투리 제대로 써주시면서 강렬하게 나오고

(내가 언젠가도 끄적인적 있었지만 영화나 드라마에서 왜 많은 악역들이 사투리를 쓰는지?? 살짝 기분나쁘다)

안토니오ㅋㅋㅋㅋㅋㅋㅋ 이병준 이아저씨는 한석규랑 같이나왔던 '구타유발자들'에서 처음봤었는데ㅋㅋ 완전재밌음ㅋㅋㅋ

[줴주 아윌랜드~~ㅋㅋ]





암튼 별 기대 안하고 본 영화라 그런지

내용이 내가 좋아하는 단순하고 결말이 확실한 영화라 그런지

한석규가 연기를 너무 잘해주셔서 그런지



난 괜찮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