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8. 13:56

[Movie] 베테랑(2015)



베테랑 (2015)

Veteran 
8.5
감독
류승완
출연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 장윤주
정보
액션, 드라마 | 한국 | 123 분 | 2015-08-05


간만에 재밌는 영화를 봤네요!!


'암살'도 물론 좋았지만, 저는 '베테랑'에 한표!


개봉 전날 'CGV스타라이브톡'이란걸로 먼저보면서


'이건 어디가 꼬여있을거야.. 쟤가 나쁜놈으로 변할거야.. 이건 '부당거래'같은 영화일거야..' 하면서


긴장하며 봤는데


전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이건 공공의 적 같은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다보면 SK 최철원 맷값 폭행사건, 땅콩회항사건, 장자연 사건 등등이 떠오르는데


저 사건들과 관련된 사람들은 지금도 (엄청나게) 잘먹고 잘살고 있다는 점을 보면


마음이 답답해져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 '부당거래'를 좋아했죠. 나쁜놈들이 더 잘먹고 잘사는 현실적인 엔딩!)



(아래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자살인것 처럼 보였던 정웅인의 죽음을 보면서


누군가 목숨바쳐 알리고 싶어했던 억울함, 진실 등등이


최근 성완종 회장이나 국정원 직원의 경우를 봤을때는


얼마나 허무한 일인가 싶기도 합니다.



그러니 살아야지요


하루하루, 매 순간순간이 더럽고 치사하고 아니꼬와도


묵묵히 견뎌내는 것....




근데ㅋㅋㅋ 영화보고나서ㅋㅋㅋ


욱할때마다 유아인이 생각나며... 나도 유아인처럼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현실은ㅋㅋㅋ 그냥 미친놈&철컹철컹 하겠지요ㅋㅋ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유아인처럼 살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진다면


그 환경속에서도 바르게 살아간다는건 정말 어려운 일일것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아무튼, 베테랑 재밌었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것을 보여준 유아인에게 더 눈길이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