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19. 23:09

[Oh my Sweet Track] 장화, 홍련 - 돌이킬 수 없는 걸음

무더웠던 지난 여름, 시도할려고 했다가 저작권 단속에 움찔하고 포기했던 포스트, 'Oh my Sweet Track'

아직도 무덥기 때문에, 아직 기회는 남았다고 생각하고ㅋㅋㅋ(더운거랑 무슨상관인지 모르겠지만ㅋㅋ)

시작합니다. 다른 모든 음악관련 포스트와 마찬가지로 첨부 음악 파일은 5일후에 삭제합니다.

마찬가지로 앨범 자켓과 가사는 쥬크온에서, 영화포스터 정보는 다음영화에서 살짝 퍼오겠습니다.


----------------------------------------------------------------------------




장화, 홍련/ 메모리즈 (A Tale Of Two Sisters/ Memories From 'Three') (2004)
돌이킬 수 없는 걸음 (작곡 : 이병우)

장화, 홍련
감독 김지운 (2003 / 한국)
출연 염정아, 김갑수, 임수정, 문근영
상세보기



솔직히 말하면, 나는 아직 이 영화 '장화, 홍련'이 도대체 어떻게 된 이야기인지

반전은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한다-_-

(뭐 마지막에 다 상상이었다고? 어쩌라고?ㅋㅋ)


2003년에 이 영화를 보고 나오면서 내 머릿속에 남았던건 나왔던 음악뿐.

'따라라라~ 따라라~ 따라라 라 라라라~'

지금 어렴풋한 기억으로 임수정인가 문근영인가가 마당에서 꽈리.. 비슷한걸 보다가 뛰어갔나? 암튼 그때 나왔었던

4분의 3박자 - 쿵짝짝 쿵짝짝 - 이게 왈츠인가?

암튼 슬프고 아름다웠던 멜로디.


근데 안타깝게도, 이 영화의 오에스티는 영화 개봉 후 1년이나 지나고 나서 나왔다.

나는 아직도 기억한다.

고3시절, 인터넷으로 주문한 이 '장화,홍련'OST가 학교로 배송되는날 하루종일 기다리던 그 날을.



뭔가 복잡했던(나에게ㅋㅋ) 영화보다는

너무 슬프도록 아름다운, '돌이킬 수 없는 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