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20. 21:04

[daaddd's best] 휘성 2집 - It's real

 

휘성 2집 - It's real (2003)

1. Intro (작사 : Rich C Nuts / 작곡 : Rich C Nuts)
2. Set me free (박경진 / 김도훈)
3. 다시 만난 날 (박경진 / 윤승환)
4. I am missing you (최갑원 / 김도훈)
5. With me (박경진 / 김도훈)
6. 사랑하지 않을 거라면 (박경진 / 윤승환)
7. Player (최갑원 / 송백경)
8. 말을 해줘 (우양영(with 휘모리)&휘성 / 전상환)
9. Interlude
10. Dillemma (휘성 / Perry)
11. 미워하고 싶은데 (최갑원 / 김기범)
12. Pretty Lady (휘성 / Perry)
13. 미인 (김태윤 / 김진훈)
14. Angel (William Pyon, Young Kim / William Pyon, Young Kim)
15. Outro (Perry, Masta wu / 김도훈)
16. Luz control (Bonus track) (휘성 / Perry)


휘성.. 이제는 애정이 '거의 다' 식어버린 그 이름이지만, 휘성역시 옛정이라고...ㅋㅋ 이 2집만은 또 나의 베스트로 남아있다.

개인적으로, 휘성에게 그리고 작곡가 김도훈에게 이 2집 앨범과 'With me'란 노래는, 벗어날 수 없는 굴레.. 가 아닐까 생각한다. 둘에게 많은 영광과 명성을 주었지만 그 그림자를 벗어나지 못하거나, 벗어나려고 발버둥치는...

'With me'는, '불후의' 까지는 아니더라도 '명곡'의 반열에 들수있는 곡이라 생각한다. 지금이야 김도훈이 비슷한 코드를 다른 곡들에 많이 써먹어서 전혀 신선하거나 새롭다거나 하지 않지만,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우와..' 할 정도로 곡이 세련되고, 뭔가 너저분한듯하면서도 깔끔한 그런 매력이 있었다. 특히 인상적인건 휘성의 코러스 - 노래방 갈때마다 매번 따라해보지만 쉽지않은ㅋㅋㅋ.

하지만 말했듯이 이 신선한 분위기는 후에 김도훈이 다양하게 재탕해서 먼데이키즈노래에도 들리고.. 장혜진 노래에도 들리고... '어, 노래에서 with me가 느껴져.....................' 이지경에 이르게 되었다;

휘성도 2집이 성공을 거두었지만 뒤에 나온 3집 '불치병'이나 4집 'Good bye luv' 에서도 'with me'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한 느낌을 주었다. 3집, 4집 모두 어느정도의 성공은 거두었지만 '이건아닌데...'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었다. 뭔가 '안전빵'을 찾는듯한 느낌을 지울수 없었던것이다.

결국 (결국??) 그는 엠보트를 떠나 '히트곡 메이커'인 박근태의 품에 안긴다. 그 과정에서 몇억을 줬니 어쨌니 말도 많았고 양현석 사장이 '뒤에 대기업이 있다...'는 글을 남기도 했다

(이건 뭐 틀린말은 아니잖아. 엠넷미디어가 박근태의 '오렌지쇼크'에 투자를 했으니 뒤에 CJ라는 대기업이 있다는 말이...)

소속사를 옮긴 휘성은 새앨범을 낼 생각은 하지 않고 계속 작사가로 활동했다.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Cupido', 윤하의 '비밀번호 486', 오종혁 '사랑이 그래요', 문지은 '여우가' 등등) 물론 그전에도 자기 앨범과 거미, 세븐 등의 앨범에 수록곡을 작사 혹은 작곡도 했었지만. '박근태는 휘성데려가서 작사가로 쓸려나...'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때쯤 새 앨범 소식이 나왔고, 5집 '사랑은 맛있다'로 컴백하게된다...

5집을, 몰론, 구매하였으나(옛정으로ㅋㅋ) 1번트랙 1분정도 듣다가 집어 던지고 그 뒤로 한번도 안들어봤다......

1번트랙은 내가 좋아하는, 아니 좋아했던 제이가 피쳐링한 곡이어서 신경써서 들어볼려 했으나... 사실 다 듣지 않았고, 이 앨범도 내가 들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뭐 좋다 나쁘다 평가할수는 없지만

솔직히 좀 실망스러웠던건 사실이다.....(다 들어보진 않았지만 노래나 이런면이 실망스럽진 않았고...)

사실 휘성을, 그리고 엠보트를 좋아했었던건 그들의 음악도 마음에 들었었지만 그들의 인간관계가 너무 좋아보여서 였는데

그래서 이런글도 남겼었는데


.....
휘성을 앞세운, 이 M.BOAT라는 기획사, 그냥 '맘에든다'
그냥, 얘들은, 더이상 상품성이 없으면 재계약 안하는 따위의 행동은 하지 않을것 같아서-
가수들이 지 노래하고싶은데로 하게 해줄것 같아서-
......
2005. 2. 1 cyworld.com/daaddd


휘성이 엠보트의 품을 떠난것에서 부터 정이 식었었는지 모른다.........








아 계속 딴이야기만 하는데... 내품에서 떠난 휘성을 생각하니 또 맘이 복잡하네ㅋㅋㅋㅋ(누구맘대로ㅋㅋㅋㅋㅋ)


암튼 이 2집앨범의 베스트는 단연 'With me'이지만, '다시만난날' '말을해줘'같은 발라드도 좋고 빅마마의 박민혜가 같이 부른 'Dillemma'도 눈에띈다.


그 베스트 노래를 남기며 이만 휘성은 보내야겠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