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28. 21:43

[daaddd's best] 이소라 6집 - 눈썹달

 
이소라 6집 - 눈썹달(2004)

1. Tears (작사 : 이소라 / 작곡 : 강현민)
2. Midnightblue (이소라 / 강현민)
3. 바람이 분다 (이소라 / 이승환)
4. 이제 그만 (이소라 / 이승환)
5. 별 (이소라 / Sweetpea)
6. 듄 (이소라 / Sweetpea)
7. 쓸쓸 (이소라 / 정지찬)
8. 아로새기다 (이소라 / 이한철)
9. Fortuneteller (이소라 / 신대철)
10. Siren (이소라 / 정재형)
11. 봄 (이소라 / Kazuto Miura)
12. 시시콜콜한 이야기 (이소라 / 이한철)



나의 '음악인생'중에서 (음악인생이라 하니 웃긴다ㅋㅋㅋㅋㅋㅋ 내가무슨 뮤지션도 아니고ㅋㅋ)

가장 안타까운것은 '이소라'를 너무 늦게 알아버렸다는것이고

가장 잘한일은 그나마 지금이라도 '이소라'를 발견했다는 것이다.


이소라.. 를, 물론, 몰랐던 것은 아니다


그 언젠가, 내가 초등학교 1,2학년때쯤?, TV에 나오던 이소라를 잊지 못한다

겨울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아마 스키장같은 야외무대 였을것이다.

입김이 막 나면서 이소라가 '난 행복해'를 부르는 모습 말이다.....

(기억해보면 이소라가 처음 나왔을때 '남자야? 여자야?' 이런 의문도 들었었던것 같다 어린마음에ㅋㅋ)



외로웠던 나의 스무살 대학시절을 채워줬던 '이소라의 FM음악도시'에서 이소라를 매일 만난적도 있었다.

[생각해보면 정말 매일이다. 친친은 뛰어넘었어도 이소라는 진짜 왠만하면 꼭 들었었다...]


'바람이 분다'라는 노래가 좋아서, 싸이 배경으로도 사고, 그 언젠가 내가 말도 안되는 레포트를 쓰다가 답답한 마음에 한강다리를 건널때, 그 노래로 위안 받은적도 있었다.



하지만, 이소라를 그때는 몰랐다.......


나에게 중요한 많은것들이, 언제 어떻게 다가왔는지 기억할순 없지만, 지금 아주 중요하게 되어버린것 처럼

이소라도 그러하다(굳이 기억해보자면 군대 안에서의 언젠가인데 왜.. 이소라에 갑자기 빠졌었는지는 역시 기억할수없다...)



그녀의 노래가 좋아졌기 때문에 그녀의 CD를 모아제꼈다. 1,2,3,4집은 쉽게 구할수 있었는데

5,6집이 애를 먹였다.

보이는 CD가게마다 들어가서 이소라 5,6집을 묻고(휴가나와서...ㅠㅠ) 그랬었는데

어느날 시내 한복판 새로 생긴 CD가게에서 이소라 6집, 이 앨범을 봤을때의 그 기쁨이란!!!


(... 근데 요즘 6집 재발매 됐더라-_-)

여전히 5집은 구하지 못했지만...




암튼, 이 이소라 6집 '눈썹달'

이소라와 작업할때 가장 완벽해진다는 김현철은 살짝 빠지고, 러브홀릭의 강현민, 이한철.. 등이 새로 투입되었다. 타이틀은 The story 이승환이 작곡한 '이제그만'이었지만 이 앨범이 메가 히트는 '바람이 분다'


바람이 분다 서러운 마음에
텅 빈 풍경이 불어온다
머리를 자르고 돌아오는 길에
내내 글썽이던 눈물을 쏟는다

하늘이 젖는다
어두운 거리에 찬 빗방울이 떨어진다
무리를 지으며
따라오는 비는 내게서 먼 것 같아
이미 그친 것 같아

세상은 어제와 같고 시간은 흐르고 있고
나만 혼자 이렇게 달라져 있다
바람에 흩어져 버린
허무한 내 소원들은 애타게 사라져간다



정말.. 그야말로 '가사의 미학'

사실 이소라가 '제발'을 부를때, 정말 노래를 '온몸으로 부르는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

'바람이분다'는 정말, 소름끼쳤다....


사실 이 앨범에 그럴듯한 리뷰를 붙일수는 없다. 이 앨범은 항상 내가 잠들때 틀어놓고 자서, 항상 '바람이 분다'가 나올쯤에는 잠들어 있었으니까(정말 신기하게도 이 앨범을 틀어놓으면 잠이 잘온다...)


하지만 이 앨범의 발견은 마지막 트랙에 있었으니, 바로 '시시콜콜한 이야기'

바람이 분다를 들을때의 소름끼치는 느낌의 딱 두배랄까........

말이필요없다, 바로 들어보시길